[미디어펜=백지현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18일 한국체육산업개발주식회사와 ESG경영 실천을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 지난 18일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신치용 한국체육산업개발㈜ 대표이사(우측)와 김경남 KB국민은행 ESG상생본부장(좌측)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국민은행 제공.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국민 삶의 풍요로움과 행복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공통점을 상호 인식하고 이를 더욱 확대 발전시키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 이에 상생협력 체계를 구축해 문화행사를 통한 문화나눔 실천, 기부 프로그램 운영, 친환경 경영 실천에 앞장서기로 했다.

국민은행은 한국체육산업개발주식회사가 주최하는 ‘조이올팍 페스티벌’후원사로 참여해 인연을 이어왔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ESG 사업도 함께 진행한다. 향후 양사는 한국체육산업개발주식회사가 운영하는 올림픽공원 등에서 ESG 문화행사를 개최하고 사회 저소득층을 위한 다양한 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김경남 ESG상생본부장은 “스포츠와 문화공간 제공을 통해 국민의 건강과 행복을 증진하고 있는 한국체육산업개발주식회사와 함께 공익 가치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