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작 '풍무역 롯데캐슬 시그니처' 견본주택 전시
[미디어펜=김준희 기자]롯데건설은 경기 김포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그림 공모전을 개최하고 수상작을 ‘풍무역 롯데캐슬 시그니처’ 견본주택에 전시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 롯데건설 '풍무역 롯데캐슬 시그니처와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한 우리집' 그림 공모전 포스터./사진=롯데건설


이번 공모전은 ‘집’과 관련된 자유 주제로 하며 디지털 전시가 가능한 평면회화 작품을 모집한다. 응모 자격은 김포시 거주자 혹은 김포시 소재 직장인이다. 응모 분야는 총 4개로 초등 이하, 중고등부, 일반부, 작가부이며 분야별로 10개 작품이 선정된다.

공모전 서류 접수는 이날부터 3월 3일까지다. JPG 등 작품 이미지 파일이나 고해상도 촬영본으로 신청을 받는다. 롯데캐슬 홈페이지 내 풍무역 롯데캐슬 시그니처 분양 단지 소개 페이지를 통해 모집요강 등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선정작 발표는 3월 17일이며 선정자에 한해 개별 안내가 진행된다.

선정작들은 3월 분양 예정인 풍무역 롯데캐슬 시그니처 견본주택 내 카페테리아 공간에 대형 모니터를 통해 전시된다. 견본주택 관람객은 카페테리아 공간에서 휴식하며 전시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작가부문 선정작은 작가의 다른 작품(포트폴리오)까지 홍보할 기회를 제공해 청년작가 등 인지도 상승도 기대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이번 그림 공모전을 통해 김포 지역 주민들과 예술가들의 창의적이고 개성 넘치는 작품들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공모전이 지역 주민들과의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시회가 열리는 풍무역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지하 4층~지상 28층, 9개 동, 전용면적 65~84㎡, 총 720가구로 구성된다. 지하철 5호선 연장(추진 예정) 호재가 있는 김포골드라인 풍무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미디어펜=김준희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