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페이스북 통해 "진대제, '성추문' 박원순의 고문으로 활동"
[미디어펜=조성완 기자]국민의힘 서울시장 보궐선거 후보인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9일 같은 당 나경원 후보가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고문이었던 진대제 전 정보통신부 장관을 1호 전문가 고민으로 영입한 것과 관련해 “박원순 시즌 2가 되지 않을까 염려된다”고 비판했다.

조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10년 전 서울시장에 도전했다가 패배한 나 후보가 여기자 성추행 사건에 관대(?)하고, 15년 전 열린우리당 서울시장, 경기지사 실패와 패배 경험을 한 인물을 영입한 것”이라고 이같이 밝혔다.

그는 “진 전 장관은 열린우리당 경기지사 후보 때 최연희 전 의원의 여기자 성추행 사건에 대해 ‘최 의원의 여기자 성추행은 점잖은 사람의 순간적인 실수인가’에 대한 OX퀴즈에서 ‘O’를 들었던 분”이라고 주장했다. 

   
▲ 4.7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국민의힘 후보로 출마한 조은희 서초구청장이 9일 페이스북을 통해 같은 당 나경원 후보가 진대제 전 정보통신부 장관을 고문으로 영입한 것을 비판했다./사진=조은희 서초구청장 페이스북 캡처

이어 “이에 대한 해명에서도 ‘사후대처에 문제가 있었지만 그 순간만 봐서는 이해되는 부분이 있다’는 발언으로 물의를 일으키기도 했다”고 지적했다.

조 후보는 특히 “성추문으로 이번 보궐선거의 원인을 제공한 고 박원순 전 시장의 고문으로 활동하셨고, 해외출장도 나란히 다녀오셨다”면서 “박 전 시장 유고가 없었다면 지금까지 ‘박원순의 고문 진대제’였다”고 강조했다.

그는 “나 후보는 혹시 본인의 ‘강성 우파짜장면’ 논리를 후회하시나”라고 반문한 뒤 “우파결집론을 희석시키기 위해 ‘박원순 고문 진대제’가 필요했을 수도 있겠다”고 꼬집었다.

이어 “그러나 아무리 급해도 성추행으로 얼룩진 ‘잃어버린 박원순 10년 서울’을 다시 찾아오려는 입장에서 볼 때, 행여나 ‘박원순 시즌2’가 되지 않을까 염려된다”고 날을 세웠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