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3층~지상 최고 35층 17개 동 39~84㎡ 2601가구
[미디어펜=김준희 기자]포스코이앤씨는 한화 건설부문과 함께 경기 고양시 일대에서 ‘고양 더샵포레나’를 4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 고양 더샵포레나 투시도./사진=포스코이앤씨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5층, 17개 동, 전용면적 39~84㎡ 총 2601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이 가운데 39~74㎡ 636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가구수는 △39㎡ 52가구, △46㎡ 108가구, △59㎡A 389가구, △59㎡B 86가구, △74㎡B 1가구다.

고양 더샵포레나는 일대에서 추진 중인 교통망 확충사업의 최대 수혜단지로 거론된다. 대곡역에서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노선을 이용할 수 있고 서울역까지는 12분 만에 이동할 수 있다. 또 올해 1월 재개통 된 고양~의정부를 잇는 교외선과 오는 2031년 개통 예정인 고양은평선도 이용이 가능해 교통 편의성이 향상될 예정이다.

도로 교통망으로는 인근 호국로, 새빛로 고양대로 등을 통해 타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자유로, 강변북로 등 도로 접근성도 좋다.

단지 주변에는 원당초등학교가 인접해 있고 도보권에 성사중학교, 성사고등학교가 위치해 있다. 또 롯데마트, 이마트, 코스트코, 스타필드 고양, 롯데아울렛 고양점 등 대형 편의시설과 명지병원, 동국대학교 일산병원 등 종합병원 접근성도 용이하다.

단지 인근에는 마상근린공원, 성사체육공원 등 녹지공간이 위치해 있다. 고양어울림누리 등 복합문화시설도 지근거리에 있어 수영장, 체육관 등 다양한 체육시설부터 공연장, 미술관, 극장 등 문화생활을 향유할 수 있다.
   
고양 더샵포레나는 포스코이앤씨와 한화 건설부문이 공동 시공하는 컨소시엄인 만큼 검증된 상품성을 자랑한다. 단지는 남향 위주 가구 배치로 채광이 우수하다. 또 수납기능 특화, 3베이 판상형 구조(일부 가구) 설계로 맞통풍이 가능한 공간 등 각 평면에 맞춘 구성으로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사우나 등 스포츠 시설이 마련돼 있다. 독서실, 북카페, 멀티룸, 키즈룸 등 에듀(패밀리) 시설 및 코인 세탁실, 어린이집, 경로당 등 편의시설도 계획돼 있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고양 더샵포레나는 고양시 지역에 들어서는 희소성 높은 메머드급 대단지 아파트인데다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프리미엄이 더해져 랜드마크로 발돋움할 가능성이 큰 단지"라며 "고양시를 중심으로 추진되는 각종 교통망 확충사업 최대 수혜처인 동시에 원스톱 라이프 실현도 가능한 만큼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준희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