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 왕위를 노리는 추격의 밤이 시작된다!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우씨왕후'

티빙의 새 오리지널 시리즈 '우씨왕후'가 오늘(29일) Part 1 전편을 공개했다.

'우씨왕후'는 갑작스러운 왕의 죽음으로 인해 왕위를 노리는 왕자들과 권력을 탐하는 다섯 부족의 표적이 된 우씨왕후가 24시간 안에 새로운 왕을 세우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추격 액션 사극이다.

이번 작품에서는 전종서, 김무열, 정유미, 이수혁, 박지환, 지창욱 등 명품 배우들이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닌 캐릭터로 분해 파격적인 변신을 선보인다. '우씨왕후'를 통해 처음으로 사극에 도전하는 전종서(우희 역), 탁월한 지략과 냉철함으로 새롭게 변신할 김무열(을파소 역), 야망을 지닌 인물의 두 얼굴을 표현할 정유미(우순 역), 왕위 쟁탈전에 긴장감을 더할 이수혁(고발기 역), 듬직한 무장의 카리스마를 완성할 박지환(무골 역), 용맹함과 인자함을 두루 갖춘 성군으로 분할 지창욱(고남무 역)까지 막강한 시너지를 예고한다.


   
▲ 사진=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우씨왕후' 스틸컷


특히 '우씨왕후'는 형사취수혼이라는 독특한 혼인 풍습을 선택해 왕후의 자리를 연임한 우씨왕후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개, 스스로 운명을 개척해 나가는 우희(전종서)의 행적에 관심이 집중된다. 작품은 왕이 죽자 궁 밖으로 나가 직접 다음 왕을 선택하고 그를 왕위에 올리며 스스로 왕후의 자리를 지켜낸 우씨왕후의 긴박한 24시간을 그리며, 강인하고 주체적인 여성의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우씨왕후'는 오늘(29일) Part 1 전편이 공개되며, Part 2는 오는 9월 12일 티빙에서 독점 공개된다.


▲ 손해 보기도 싫고, 피해 주기도 싫은 신민아X김영대의 로맨스! tvN X TVING 오리지널 드라마 '손해 보기 싫어서'

tvN X TVING 오리지널 드라마 '손해 보기 싫어서'는 손해 보기 싫어서 결혼식을 올린 여자 손해영(신민아)과 피해 주기 싫어서 가짜 신랑이 된 남자 김지욱(김영대 분)의 손익 제로 로맨스다.

신민아는 손해를 보기 싫어하는 손익 계산 전문 손해영으로, 김영대는 남에게 피해를 주기 싫어하는 편의점 아르바이트생 김지욱으로 분해 각기 다른 개성을 선보인다. '돌아온 로코 퀸' 신민아는 ‘이번 작품에서 직장인 역할을 처음 도전하는 동시에 수위 높은 대사와 직설적인 비속어를 소화하며 솔직하고 거침없는 손해영 캐릭터로 또 한 번 연기 변신에 나선다. 김영대 역시 타인에게 피해를 주고 싶지 않아 하는 비밀스러운 캐릭터를 표현하기 위해 덥수룩한 머리와 뿔테 안경으로 외모를 가린 채 등장, 새로운 매력을 기대하게 만든다.


   
▲ 사진=tvN X TVING '손해 보기 싫어서' 스틸컷


'tvN X TVING 오리지널'은 리니어 TV와 OTT 시청층의 효율과 만족을 극대화하기 위해 tvN과 티빙이 공동으로 기획한 드라마로 '손해 보기 싫어서'의 스핀오프는 티빙 오리지널로 공개, 해외에서는 아마존 프라임비디오를 통해 'No Gain No Love'라는 타이틀로 전 세계 240여개 나라에 동시 공개된다.

'로코 여신' 신민아의 귀환, 손익 제로 로맨스 '손해 보기 싫어서'는 티빙에서 감상할 수 있다.


▲ 사랑하는 사람과 다시 만나는 곳, 영화 '원더랜드'

영화 '원더랜드'는 죽은 사람을 인공지능으로 복원하는 영상통화 서비스 '원더랜드'를 통해 사랑하는 사람과 다시 만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작품에서는 영원히 이별한 순간에도 남겨진 사람들이 '원더랜드' 서비스를 통해 죽은 이를 인공지능으로 복원하며 그리움과 슬픔을 덜어내는 삶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영화 '헤어질 결심', '만추' 등으로 한국 영화 팬들에게 사랑받아온 배우 탕웨이는, 어린 딸에게 자신의 죽음을 숨기기 위해 '원더랜드' 서비스를 의뢰한 엄마 바이리 역을 맡아 강렬한 연기를 선보인다.


   
▲ 사진=영화 '원더랜드' 포스터


영화 '백두산' 이후 약 5년 만에 스크린에 복귀한 수지는 의식불명 상태인 남자친구를 '원더랜드'에서 복원하는 정인 역을 맡았고, 영화 '서복',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응답하라 1988'의 박보검은 깨어난 후 모든 것이 낯설고 혼란스러운 태주로 분해 애틋한 연인 호흡을 맞춘다.

또 영화 '잠', '82년생 김지영'의 정유미는 어릴 때부터 인공지능 부모와 소통해 온 '원더랜드'의 수석 플래너 해리 역을, 영화 '기생충', 드라마 '그 해 우리는'의 최우식은 의뢰받은 서비스에서 예기치 않게 가족의 비밀을 발견하게 되는 신입 플래너 현수 역을 맡아 극의 다채로움을 더한다.

탕웨이, 수지, 박보검, 정유미, 최우식 주연 '원더랜드'는 티빙에서 만날 수 있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