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준영 대변인 22일 논평 통해 "투명인간 취급 받았으면서 복귀한 까닭 궁금"
[미디어펜=조성완 기자]국민의힘은 22일 박범계 법무부 장관과 인사 갈등으로 사의를 표명했던 신현수 청와대 민정수석이 업무에 복귀한 것과 관련해 “투명인간 취급을 받았으면서도 다시 복귀를 결심한 까닭이 궁금하다”고 비판했다.

배준영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신 수석이 소신을 접은 것은 과하지욕(袴下之辱:다리 사이로 기어가는 치욕)인가 아니면 주도권을 약속받은 건가, 놀라운 반전"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 신현수 대통령비서실 민정수석이 22일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발언을 듣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배 대변인은 신 수석과 박 장관의 갈등을 언급하면서 "문재인 대통령이 민정수석을 다시 거두려면 당연히 법무장관을 해임해야 한다"며 "법무장관의 '대통령 패싱' 의혹까지 불거진 상황이어서 박 장관을 해임해야 영이 서지 않겠나"고 지적했다.

이어 "둘이 병존하는 어정쩡한 상황이 계속되는 한 청와대는 본격적인 레임덕 상황을 피하기 어려울 것"이라면서 "대통령은 이 소동을 계기로 정권 말 공직기강 강화방안에 대해서도 밝히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배 대변인은 검찰의 중간간부 인사에 대해서도 "결과를 보면 신 수석이 박 장관이 언급한 '우리 편'이 된 것인지 아닌지 금방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신 수석의 이번 결정이 검찰총장이나 감사원장처럼, 나라의 중심을 제대로 잡기 위한 귀환이길 바랄 뿐"이라고 꼬집었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