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A8L 국내 도입…'4세대' 완전 변경 모델
[미디어펜=김상준 기자] 아우디코리아가 자사의 대형세단 A8 리무진을 국내 출시하며, 고급세단 시장 공략에 새롭게 도전한다.

2일 아우디코리아는 플래그십 세단, ‘더 뉴 아우디 A8L 55 TFSI 콰트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 아우디 A8L 55 TFSI 콰트로 출시됐다. / 사진=미디어펜


‘더 뉴 아우디 A8L 55 TFSI 콰트로’는 ‘아우디 A8’의 완전 변경 4세대 모델로 다이내믹한 성능, 넓어진 실내 공간과 안락함,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적용해 한층 우아하면서도 역동적인 디자인, 최첨단 편의 및 안전 사양 등 ‘아우디 럭셔리 클래스의 미래’를 보여주는 모델이다.

   
▲ 아우디 A8L 55 TFSI 콰트로 측면 디자인 / 사진=미디어펜


특히 ‘아우디 A8’은 2018년 ‘월드 카 오브 더 이어(WCOTY)’의 ‘2018년 월드 럭셔리 카’에 선정되어 세계 시장에서 아우디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우수성을 입증했다.

   
▲ 아우디 A8L 55 TFSI 콰트로 엔진 / 사진=미디어펜


‘더 뉴 아우디 A8L 55 TFSI 콰트로’는 3.0ℓ V6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TFSI) 엔진 및 8단 팁트로닉 자동변속기를 탑재하여 최고출력 340마력, 최대토크 51.0kg.m를 발휘한다. 

여기에 아우디의 독보적인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를 결합해 아우디만의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이끌어 낸다.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8.8km/l이다.

   
▲ 아우디 A8L 55 TFSI 콰트로 후면 디자인 / 사진=미디어펜
 
‘더 뉴 아우디 A8L 55 TFSI 콰트로’의 실내는 이전 세대 대비 길어진 5310mm의 전장과 3128mm의 휠베이스, 더욱 넓어진 전폭과 높아진 전고로 레그룸에서 헤드룸까지 넓고 여유 있는 실내 공간으로 안락함을 자랑한다. 

   
▲ 아우디 A8L 2열 공간 / 사진=미디어펜

이와 함께 전 좌석에 마사지 및 통풍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안락한 시트와 ‘앰비언트 라이트 패키지’ 등을 기본으로 장착하여 아우디만의 감성 품질을 고스란히 담았으며 편안한 이동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 아우디 A8L 55 TFSI 1열 공간 / 사진=미디어펜

‘더 뉴 아우디 A8L 55 TFSI 콰트로’에는 아우디의 혁신적인 첨단 기술이 집약된 다양한 안전 및 고급 편의사양을 탑재했다. ‘아우디 버츄얼 콕핏 플러스’에 햅틱 피드백이 적용된 ‘듀얼 터치 스크린 내비게이션’을 장착하여 운전자가 모든 차량 관련 정보를 통합적이고 직관적으로 컨트롤 할 수 있다.

   
▲ 아우디 A8L 전면부에 위치한 레이저 및 레이더 센서 / 사진=미디어펜

‘더 뉴 아우디 A8L 55 TFSI 콰트로’는 센서와 알고리즘으로 구성된 지능형 시스템이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운전자를 지원하며 차량을 더욱 효과적으로 제어한다.

   
▲ 아우디 A8L 55 TFSI 콰트로 트렁크 공간 / 사진=미디어펜

이 밖에도, 시각화된 정보를 통해 공기의 질을 관리할 수 있는 ‘프리미엄 에어 패키지’를 탑재하여 차량 내부의 공기 질을 보다 깨끗하고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더 뉴 아우디 A8L 55 TFSI 콰트로’의 가격은 1억4732만8000원이다.
[미디어펜=김상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