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상준 기자] 렉서스코리아가 17일 ‘신형 RX’를 국내에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RX는 렉서스의 SUV 모델로 2001년 국내에 처음 소개됐으며, 이번 NEW RX는 2016년 이후 4년 만에 부분 변경된 모델이다.

   
▲ 신형 렉서스 RX 출시 / 사진=렉서스코리아

신형 RX는 숙련된 장인의 공정을 거친 나무, 가죽, 금속 소재를 인테리어에 사용하여 프리미엄 SUV만의 감성 품질을 느낄 수 있으며, 차량 실내 곳곳의 간접조명으로 탑승자에 대한 렉서스의 철학 ‘환대’를 표현했다.

RX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3.5ℓ V6 포트 분사와 직분사 방식을 함께 사용하는 D-4S 하이브리드 엔진기술이 적용됐다.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은 전, 후 토크 배분을 100:0에서 50:50까지 자동으로 조절해 평소에는 효율적인 전륜 구동으로 주행하고, 미끄러운 노면에서는 차량의 상태에 따라 후륜 구동으로 토크를 배분한다.

전 사양 기본 장착된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LSS+)는 총 네 가지 예방 안전기술을 하나의 패키지로 묶어 탑승자의 안전을 보조한다. 긴급제동 보조시스템, 차선추적 어시스트,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오토매틱 하이빔이 안전운전을 돕는다.

   
▲ 렉서스 신형 RX 인테리어 디자인 / 사진=렉서스코리아

 
하이브리드 모델인 RX450h 수프림이 8210만 원, 이그제큐티브가 9070만 원이며, 가솔린 RX350 이그제큐티브는 8450만 원이다.

이병진 렉서스코리아 상무는 “기본이 탄탄한 RX가 더 날렵하고 세련된 외관 디자인, 서스펜션 구조개선 및 강화된 편의사양으로 상품성이 한층 업그레이드 되었다”며,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SUV의 변화를 선도하는 NEW RX와 함께 렉서스의 새로운 매력을 느껴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새롭게 추가된 RX450hL(3열 좌석, 롱바디)은 오는 3월 18일부터 판매 예정이다.
[미디어펜=김상준 기자] ▶다른기사보기